수입협회, 2021 한-태평양 무역·관광포럼 개최

2021 한-태평양 무역·관광포럼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2021 한-태평양 무역·관광포럼

외교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입협회(KOIMA)가 주최하는‘2021 한-태평양 무역·관광포럼’이 5월 31일 오전 포시즌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에는 홍광희 한국 수입협회 회장, 야마네아 주한 파푸아 뉴기니 대사, 그리고 한국 기업인 및 태평양 현지 기업인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태평양 도서국 포럼(PIF) 사무국 사무차장 및 태평양 관광 기구(SPTO) 회장 등 PIF의 주요 인사들도 현지에서 비대면 화상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포럼은 국내총생산(GDP)의 무역·관광 의존도가 높은 태평양 도서국이 코로나19로 인해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태평양 도서국 기업들과 수입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을 연결해주는 기회가 되었다. 6개 태평양 도서국 기업 대표들은 자사 제품 소개를 진행하였으며, 행사장 내  전시된 현지 상품들도 세련된 포장과 다양한 종류로 우리 기업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포럼에서는 전문가들이 태평양 도서국의 특징과 사정을 설명하고 정보를 나누는 중요한 시간도 있었다. 참석한 국내 기업들은 행사의 수준과 준비에 만족감을 표시하였고, 이런 기회가 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About Author

Previous article“중국은 빼고” 하는 저작권 단속
Next article[Fake News- 믿으면 바보?] 문재인씨가 취임사에서 약속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