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

경상남도 산하 경남 관광 재단은 지역 관광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5월 24일부터 6월 14일까지 경남 관광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 관광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은 도내 관광 자원 활용도를 높일 목적으로 2020년부터 실시했으며, 지금까지 모두 70여 명의 교육생이 이 교육을 수강했다.

올해는 SNS 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적 교육을 위해 충주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김선태 홍보 담당관의 비대면 특강과 인스타그램 사진 작가 봄별의 사진 보정 실습이 진행된다. 또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텐덤 유원일 대표와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정진수 강사의 플랫폼 유형별 마케팅 실무 교육이 편성됐으며 사진 촬영 및 콘텐츠 제작 등의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재단은 교육 뿐만 아니라 수료생 가운데 우수생을 선발해 홍보단을 운영할 예정인데, 홍보단은 지역 명소·행사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게재 및 공유하는 활동을 수행한다고 한다.

콘텐츠 제작 및 기획에 관심 있는 경남도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도내 재학생과 재직자뿐만 아니라 경남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 및 근로자, 다문화 가족 등도 참가할 수 있다. 또 외국인 수강생의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영어 전담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교육은 6월 19일~7월 24일까지 6주간 매주 토요일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전(9:30~12:30), 오후(13:30~16:30)로 30명씩 분반해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60여명으로 6월 14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 과정 및 강사진에 대한 내용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About Author

Previous article사진협동조합 시옷, ‘개념으로 사진하기’ 강의 시작
Next article지금은 독일이지만 내일은 한국인가? 사제의 성폭력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