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베니스시의 홈리스 문제의 원인은?

아름다웠던 캘리포니아주 베니스시의 홈리스 문제
아름다웠던 캘리포니아주 베니스시의 홈리스 문제

캘리포니아주 베니스시의 홈리스 문제는 누가 책임져야 하나? 지금  베니스에서 일어나고 있는 홈리스 사건은 좌파 정치인들이 지역을 망치는 전형적인 예를 보여주고 있다. 베니스는 로스앤젤레스시 바로 옆에 있는 조그만 동네이다. 옛날부터 베니스는 태평양과 접해있는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했고, 해안가를 따라 예쁜 상점과 집들이 늘어서 있는 거리가 특징이었다.  얼마 전까지 베니스시는 평화롭고 안전한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 베니스는 홈리스들이 아무렇게나 친 텐트들이 무질서하게 늘어서 있고, 마약에 찌든 사람들이 대낮부터 거리에 누워있는 곳이 되었다. 주민들은 이제 밤낮으로 불안을 느끼며 바깥 출입조차 마음대로 못하게 되었다. 주민들이 저녁이면 개를 끌고 산책하던 해안가 길은 지금 너무나 지저분하고 위험한 곳이 되었다.  (참고:https://abc7.com/venice-homeless-boardwalk-fires-shootings/10724596/ )

어쩌다 아름다웠던 베니스에 이런 일이 생기게 되었을까? 베니스의 몰락은 코로나 19 때문이 아니다. 그 전부터 베니스에 홈리스들이 모여들었는데, 인근 지역과는 달리 베니스는 정치적 이유로 홈리스들을 통제하지 않았다. 베니스 시의회의 좌파들은 홈리스들의 인권을 보호해야 한다며, 그들을 방치했고, 일부 좌파 시민단체는 음식물과 생필품을 홈리스들에게 나누어 주어 더 많은 홈리스들이 오게 만들었다.

곧 베니스는 인근 지역에서 밀려난 홈리스들의 성지가 되었다. 아침부터 마약과 술에 취한 사람들은 길거리에서 소리를 지르거나, 용변을 보고, 심지어 지나가는 사람들을 위협하거나 폭행을 가하기도 했다. 그러자 자연히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어지게 되고 인근 상점들이 하나 둘씩 문을 닫았다. 이렇게 상점들이 문닫은 빈 상가에 더 많은 홈리스들이 몰려오는 악순환이 계속되었다. 주민들은 더 이상 저녁에 산책을 하기는커녕, 낮에도 외출을 못하는 신세가 되었다. 그러자 집값이 떨어지고 지역 사회가 점차 슬럼화되고 있다.  

그러나 좌파 정치인들은 해변에서 떨어진 아늑한 곳에 살고 있으므로 베니스 해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그다지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이들 좌파 정치인들은 “더불어 같이 살아야 한다” 든가 “저들도 사람이다”라는 말로 불안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호소를 묵살했다. 오히려 홈리스들을 돌보아주기 위해 복지 예산을 늘여 주민들의 세 부담을 크게 증가시켰다. 그러면서 베니스에서는 세금을 내는 성실한 주민들이 홈리스에 밀려나고 있다. 이처럼 점점 더 심각해지는 캘리포니아주 베니스시의 홈리스 문제에도 불구하고 베니스의 좌파들은 주민들의 정치적 무관심과 현실 인식의 무지로 인해 아직도 집권하고 있다.

 

 

About Author

Previous article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이후, 우파는 어떻게 될까?
Next article서울문화재단, 드림 아트 따릉이 디자인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