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무료 비대면 요리교실을 개최 한다

서울시가 무료 비대면 요리교실을 개최 한다. 여름에 즐기는 전통간식, 전통장으로 만드는 한식양념을 배울 수 있는 「전통음식 비대면무료강좌」가 8월 13일(금), 17일(화) 양일간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각 강좌별 참석자는 100명으로, 총 200명의 교육생은 8월 10일(화)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8월 13일(금) 한식디저트 강좌에는 한식디저트류 3종(오미자청, 수정과, 원소병),  17일(화) 한식양념 강좌에는 전통장을 이용한 한식양념 4종(맛간장, 쌈장, 저염된장, 초고추장)을 비대면 시연 강의한다.

한식디저트 강좌는 고려직업전문학교 윤인자 교수, 한식양념 강좌는 선미순 전통장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전통음식 이용교육 비대면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459-6754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왼쪽 상단 신청바로가기 메뉴를 활용하여야 한다. 강좌 참가방법은 교육시작전 ‘줌’ 링크 문자를 발송하면 ‘줌’ 링크 클릭 후 온라인 회의실에 참가하는 방식이다.  

서울시가 무료 비대면 요리교실을 개최 하는 이유에 대해 서울시는 시민들이 더위와 코로나로 힘든 여름을 이겨내실 수 있도록, 전통음식 중 하나인 여름 한식디저트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한식양념 교육을 개설했다고 밠히면서 시민들에게 건강한 전통음식 보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분 일시 인원 교육내용 강사
1 8. 13.(금)

14:00~17:00

100명 [한식디저트]

– 전통간식 이해교육

여름 한식디저트 3종(오미자청, 수정과, 원소병) 만들기 비대면 시연교육

윤인자

고려직업전문학교 교수 외 1

2 8. 17.(화)

10:00~13:00

100명 [한식양념]

– 전통장류 이해교육

전통장 활용 한식양념 4종(맛간장, 쌈장, 저염된장, 초고추장) 만들기 비대면 시연교육

선미순

전통장 전문가

About Author

Previous article비판적 인종이론의 공격
Next article도쿄올림픽에서 만난 신금단 부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