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서울어린이대공원’ 이 개장

3D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서울어린이대공원' 이 개장
3D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서울어린이대공원' 이 개장

서울시설공단은 전 세계 2억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파크’를 19일(목) 오픈했다고 밝혔다. 3D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서울어린이대공원’ 이 개장 됨으로써 앞으로는 서울어린이대공원을 3D가상세계 메타버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누구나 3D가상세계 메타버스에서 주요 랜드마크를 실제처럼 구현한 가상공간 속에서 사계절 정원을 즐기고 도심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1990년대까지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수영장도 재현돼 아바타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페토에서 ‘어린이대공원’을 검색하면 맵(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파크)으로 이동할 수 있다. 제페토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바타로 메타파크를 즐기고 다른 이용자들과 어울릴 수 있다.

아울러 메타파크 오픈 기념 이벤트도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메타파크 안에 숨겨진 대한민국 위인 동상을 찾아 인증샷을 남기고 피드에 ‘어린이대공원 메타파크’ 태그를 붙여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50여명을 선정해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파크’는 ▴정문 ▴팔각당 ▴식물원 ▴숲속의 무대 ▴놀이공원(수영장) ▴포시즌가든 등 6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서울시설공단은 3D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서울어린이대공원’ 이 개장 되어,  앞으로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시민 경험 프로그램을 메타파크와 연계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bout Author

Previous article퀘벡의 독립운동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Next article처음으로 미국에 흑인 노예들이 끌려온 날